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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생성형 AI 활용 사례 | 인사이트리포트 | 삼성SDS
고객 경험은 생성형 AI의 강력한 영향력 아래에 있습니다. 생성형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는 과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 고객센터에 생성형 A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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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형 AI
-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는 과정에 사용되고 있음
고객 경험(Customer Experience, CX) 역시 생성형 AI의 강력한 영향력 아래에 있음
- 서비스 전문가들의 2/3 이상은 생성형 AI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.
- 고객센터+생성형 AI의 시도가 늘어나는 추세
- 기업이 고객 서비스 상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AI 지원 도구(자연어로 질문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는 등)의 사용을 늘릴 것
생성형 AI가 마치 모든 걸 해결해 줄 것처럼 생각하지만, 사실은 아님
제대로 된 CX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 중 적절한 기술을 찾아야 함
- ‘조직 내 문제가 무엇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한 도구는 무엇인가‘
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선제적으로 생성형 AI를 도입/검토한 기업
펩시코(PepsiCo)
식음료 대기업
- 고객과의 소통 위해 '도리토스 사일런트' 개발
- 영국 게이머 중 거의 절반이 무엇인가 먹는 소리가 헤드폰에 들리는 걸 싫어한다고 분석
- 특히 과자 먹는 소리를 거슬려함, 그런데 펩시코의 과자 '도리토스'는 바삭거리는 소리가 심함
- 게이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'바삭거리는 소리를 분석하는 AI 시스템인 도리토스 사일런트'라는 것을 개발
- 6개월동안 5,000개의 바삭거리는 소리를 분석해 과자 먹는 소리만 없애는 기능을 만들고 앱으로 구현.
TSB뱅크
영국 금융기업
- 데이터 중심 전략 구축을 위해 어도비 기술 중 AP 액티비티(Automated Personalization Activity)&생성형 AI 모델인 파이어플라이 활용
- 맞춤 은행 경험 제공
- 머니 컨피던스 허브(Money Confidence Hub)
- 온라인뱅킹의 초개인화 서비스 위해 각종 데이터 추적
심플리헬스
영국의 의료서비스 예약 및 보험금 청구 서비스 제공업체
- 세일즈포스의 생성형 AI 서비스인 '아인슈타인 포 서비스' 활용, 대화형 AI 구축해 상담원 업무 효율 높임
- 자주 묻는 질문들을 처리할 때 생성형 AI 답변을 주로 활용
- GPT 기반 기술로 전체 프로세스의 속도 빨라짐 (평균 12분 이메일 응대->1분 30초)
- 고객 불만의 84%가 3일 안에 해결
엑스페레오
네트워크 기술 업체
- 세일즈포스의 서비스 GPT와 아인슈타인 기술을 검토 중
- 세일즈포스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를 축적
- 엑스페레오원
- 네트워크 성능 분석
- GPT 기반 지식은 쿼리에 대한 빠른 응답 제공에 사용
- 서비스 전 영역에 걸쳐 고객에게 보다 심층적 정보 제공
AI가 CX 분야에 강력하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,
AI를 CX 과제의 만병통치약으로 여겨선 안 된다.
- (영국의 헤드헌팅기업 내쉬 스퀘어드의 CEO, 베브 화이트)
고객 경험을 제대로 개선하기 위해선 고객 요구사항의 복잡성 이해해야 함.
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사람의 전문성이 중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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